익스트림 IT/EXIT

이전에 공유해드린 갤럭시노트20 관련 유출에 추가적인 부분이 있어 새로운 글을 하나 더 작성합니다.

 

 

->이전 글 보기

https://taesik-it.tistory.com/8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이번에 새롭게 유출된 내용으로는 울트라모델은 엣지, 일반모델은 플랫형태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고, 국내 출시가는 일반모델: 119만 9천원, 울트라모델: 145만 2천원으로 확정되었다고합니다.

 

갤럭시노트20울트라 전후좌우 유출 렌더링

 

일전에 소개해 드린 내용과 더불어 갤럭시노트 20 울트라의 주요 스펙으로는 120Hz의 WQHD+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12Gb의 램용량, 50배 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공간 용량에 대해서는 256GB, 512GB 두가지의 옵션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모델에 탑재된 4,500mAh 용량의 배터리는 동봉된 번들 충전기를 이용하면 30분만에 배터리 용량의 50%를 충전할 수 있는 패스트차지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듀얼 심 슬롯 과 더불어 이번에 새로 등장한 E-SIM도 지원할 것이라는 유출내용이 있었습니다.

 

좌측부터 갤럭시노트20 미스틱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다음으로 갤럭시노트 20 일반모델입니다.

유럽시장에 한해서 전에 알려드린 것처럼 탑재 프로세서가 스냅드래곤 865+가 아닌 삼성 엑시노스990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램용량 8GB에 저장공간 용량이 128GB부터 시작이라고 했었는데 그게아닌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한 추가적인 용량확장이 불가능한 256GB 단일용량 모델으로 출시될 수도 있다는 새로운 유출입니다.

 

갤럭시노트20 우측면 유출 렌더링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달리 전면 디스플레이가 플랫, 즉 평면형이고 IP68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한다고합니다.

 

 

 

갤럭시노트 20 일반형/울트라의 공통적인 추가유출사항으로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고합니다.(Ultrasonic fingerprint sensor) 이번에 삼성이 특히 강조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마이크로소포트와의 협업입니다. 삼성은 공식적인 발표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휴대폰을 이용한 뛰어난 게이밍 경험을 느낄 수 있게하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협력 내용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으나, 독일 윈퓨처 등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에서 스마트폰 최초로 MS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지원할 것이라는 예측들이 있습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이용하면 90여개 게임을 다운받지 않고 클라우드에 접속해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9월 엑스클라우드를 정식 서비스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제한적으로 시범 서비스를 해왔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언팩 티저 영상에서 엑스박스용 게임 컨트롤러 출시를 암시하고, 노태문 사장 사내 기고문을 통해 엑스박스와의 협업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유 한 번 부탁드립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