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IT/EXIT

"지갑이 떨리는 가격 239만 8000원..."

갤럭시 폴드2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

삼성이 야심차게 만들어낸 모바일계의 새로운 폼팩터인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인 갤럭시 폴드2 가 곧 발매될 거란 소식과 함께 국내 출고가 또한 거의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 출고가는 전작과 같은 239만 8000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하는데 다만 폴드2는 이전과 달리 구성품에 삼성의 무선이어폰인 버즈 플러스(약 140,000~170,000원)가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되었다고합니다. 결국 오히려 전작 대비 단가는 올라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펙 대비 합리적인 가격?"

다만 폴드2는 내부 화면은 7.7인치, 외부화면은 6.23인치로 키우고 내부 카메라를 4.8mm 펀치홀 카메라로 변경,  내부베젤을 3.8mm로 축소시켜 넓은 디스플레이의 만족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폴더1에서 말이 많았던 내구성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커버윈도에 유리를 적용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고, 휴대폰 프레임이 스테인리스 스틸, 세라믹, 알루미늄의 세가지 옵션을 제공할 수도 있다고 전해왔습니다.

내부 프로세서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로 전작대비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고 5G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저장공간은 256GB, 512GB의 옵션이 제공되고 배터리용량은 4365mmAh로 배터리 용량자체는 크게 변하지 않은 듯 합니다.

또한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서 폴드2가 갤럭시S20과 같은 카메라 구성(12 메가 픽셀 메인 카메라, 64 메가 픽셀 30x 줌 카메라, 12 메가 픽셀 초광각 카메라, DepthVision 센서)을 같지 않을까하는 추측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폴드2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2

 

새로운 폼팩터인 폴더블 폰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대다수의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서 단가를 낮춰 시장을 공략해야 하지 않냐는 시각들은 많지만 내부사정과 기술력의 집합체인 폴더블 폰의 특성에 의해 파격적인 단가책정은 힘들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구성품이 달라지면서 전작에 비해 제품단가 자체는 올라갔다는 비판이 있지만 단가가 올라간 만큼 사용자들에게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더 큰 만족감을 가져다주길 기대합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유 한 번 부탁드립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